현재 사용하시는 Internet Explorer는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입니다.    크롬 브라우저 다운로드(권장)
closeBtn
보도자료

로봇도 리스·렌탈 한다...로봇진흥원, 로봇 리스·렌탈할부 구매 지원 착수

BY클레어 / 2022년 05월 17일 / 읽는데 1분 /
1명이 좋아합니다. / 조회수: 411

 

 

 

한국로봇산업진흥원(원장 손웅희)이 민간 차원에서 주도적인 로봇 보급·확산을 촉진하기 위한 '시장주도형 로봇구매지원사업'을 통해 국내 로봇을 리스·렌탈·할부 구매를 지원한다.

'시장주도형 로봇구매지원사업'은 다양한 로봇 구매 방식을 도입해 국내 로봇을 리스·렌탈· 할부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비즈니스모델의 시장검증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.

 

우선 평가를 통해 빅웨이브로보틱스(주관기관)와 한국로봇산업협회(참여기관)를 선정해 리스, 렌탈, 공동구매, 초단기렌탈, 무상데모 등 5개 비즈니스모델을 활용, 다양한 업종의 수요처를 대상으로 135대 로봇 구매를 지원할 예정이다. 이를 위해 국비 2억5000만원이 투입된다.

빅웨이브로보틱스는 로봇 자동화 플랫폼인 '마로솔'을 활용해 로봇 도입을 희망하는 수요처를 대상으로 최적의 공급기업 매칭 후 리스, 렌탈 프로그램과 결합 및 공동구매 할인율 적용을 통해 수요처 로봇 도입 부담을 낮출 예정이다. 또 초단기 렌탈, 무상데모를 통해 구매 이전에 로봇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.

 

출처=전자신문 정재훈 기자

 

 

👉 기사 원문 보러가기

 

 

이 글을 읽은 분들이 아래의 포스팅을 좋아합니다